스포애니 시즌 2 시작과 함께, FITNESS 브랜드 👉🏻 PRO 브랜드 업그레이드
어느 날 스포애니 앱을 켜보았더니, 스포애니 전지점이 재정비를 마친 후 2022년 9월부터 시즌 2로 재오픈한다고 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동묘앞역 지점 스포애니는 기존 FITNESS 등급의 브랜드에서, PRO 등급의 브랜드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프로 브랜드로 업그레이드 되는 과정에서, 기존 장비의 재정비는 물론이고 각종 새로운 머신들이 추가로 이용 가능하게 되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구들의 종류가 많아졌다는 점에서는 희소식인 부분이지만, 우려되거나 단점인 부분도 역시나 있다.
우려되는 단점 1 : 좁아진 프리웨이트 존
먼저 스포애니 브랜드 자체가 박리다매 구조의 멤버십 체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때문에 타 헬스장에 비해 회원이 많은 편이다. (퇴근시간 이후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코로나 시대의 거리두기가 아무 의미가 없었던 대표적 장소중 하나였을 것이다.) 그러다보니 새로운 기구를 들이면서 퇴근시간 이후에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더욱 줄어들었다. 물론 기구가 많아지는 만큼 각 기구별 평균 사용 인원은 줄어드는 효과가 있겠지만, 반대로 말하면 프리웨이트 존이 그만큼 좁아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설곳이 부족하면 사람이 어디로 가는지 시험해보는건가 싶어지는 부분이다.
우려되는 단점 2 : 회원권 가격 인상
다음 단점으로는 역시 회원권 가격 인상이다. 프로 브랜드 업그레이드 문자를 전송하고 트레이너들이 끊임없이 전화 응대를 하느라 여념이 없었던 모습이 기억이 난다. 이미지와 같이, 기존 12개월 기준 36만원이었던 회원권 가격은 프로브랜드 변경 이후로 48만원으로 부담이 증가하게 된다. 동묘앞역 지점은 이전까지 오픈특가도 함께 진행하고 있었던 점을 고려할 때, 더욱 큰 가격 인상 폭이 체감되는 지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은 있지 : 운동 루틴 다양화
하지만 진정한 헬창이라면 오히려 이번 업그레이드를 반가워 할지도 모르겠다. 어쨋든 이곳에서 구성할 수 있는 운동 루틴이 증가한 것이니까. 대강 살펴보니 등 운동 머신 2가지, 가슴운동 머신 1가지, 어깨운동 머신 1가지가 추가되고, 천국의 계단 2기가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더 추가될 가능성이 있는듯 보인다.) 퇴근 시간을 제외하고 시간 운용이 자유로운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프로 브랜드 소식이 반가울 수도 있겠다.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방문했을때 사람 때문에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멀뚱멀뚱 서있을 일은 없을테니 말이다.
댓글